생활정보
멀리 가지 않아도 즐거움은 가까이에... – 2025년 5월 서울 황금연휴 행사 총정리
ritznj
2025. 4. 30. 15:31
서울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 동안 서울 전역에서 대규모 문화·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가족 단위 나들이객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고 합니다.


1~2일에는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에서 ‘해치 1주년 팬파티’와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가 열린다. 팬파티에서는 해치 캐릭터와의 팬미팅과 함께 옷방, 놀이방 등 테마 체험 공간이 마련되며, 광화문광장에서는 북토크, 마술쇼, 풍선아트 등 다양한 가족 공연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1일부터 3일까지는 서울도서관 앞에서 디지털 예술공연 ‘시그니처쇼’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매일 저녁 7시 30분, 8시 30분, 9시 30분에 시작되며, 레이저와 대형 라이트 벌룬, 특수효과를 결합한 이색적인 야외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는 1일부터 6일까지 전 세대를 위한 봄맞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8m 크기의 해치 애드벌룬이 설치되며, ‘캐리TV 장난감 도서관’, ‘종이비행기 페스티벌’, 애니메이션 상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잔디언덕과 야외공간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3일에는 서울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복지시설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초청 문화 체험도 마련된다. 씨앗 페이퍼 워크숍, 색종이 놀이, 전시회, 콘서트 등 체험 위주의 활동이 예정돼 있다고 하네요.
5월 2일 금요일 저녁에는 서울시 전역에서 ‘문화로 야금야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사박물관 등 주요 기관에서는 어린이 대상 국악 공연, 마임쇼, 팝페라, 현악 4중주 등 다양한 무대가 열린다고 합니다. 서울도서관에서는 허정윤 작가와의 만남이,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달빛 캠프’가 운영된다고 합니다.

